제99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2년 11월 14일(목) 10시 00분 개식

제99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최원규)


(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최원규 :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99회 평창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우강호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대자연의 섭리 속에 그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던 형형색색의 단풍도 겨울을 거느리고 오는 서리를 맞으면서 퇴색되어 가고 어느새 월동준비를 서둘러야 하는 초겨울이 되었습니다.
먼저 지난 98회 임시회 이후 생업에 바쁘신 가운데도 군민 생활안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생생한 민생현장을 찾아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2010년 동계올림픽 유치문제 등 우리 지역이 안고 있는 산적한 난제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 계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500여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지면과 여러 주변상황을 통하여 알고 있듯이 지난 95년 WTO 출범 후로 더욱 높아진 개방농정의 파고가 한 칠레 자유무역협정 타결로 또다시 거세게 요동치며 농민들을 벼랑 끝으로 내 몰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 칠레 자유무역 협정은 중국, 일본, 싱가폴 주변국들은 물론 국경을 초월한 경쟁과 협력으로 우리 농업의 설자리를 더욱더 빼앗아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열심히 일해야 남는 것은 빚만 쌓이는 농촌 상황에서 그래도 농촌을 지켜야 한다고 희망적으로 말한 사람이 우리 주위에 과연 몇 명이나 될지 많은 의심이 됩니다.
성난 농심을 반영하듯 지금까지 최일선에서 행정과 주민의 가교가 되었던 이장과 농민단체가 한 칠레협정 거부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심상치 않은 독려와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으며, 어제는 대규모 집회를 통하여 그들의 입장을 과격하게 표출하였습니다.
한 칠레 자유무역 협정을 바라보는 시각은 세계적인 질서의 큰 흐름을 우리만 외면할 수 없다는 것이 각계의 입장이지만 우리 모두가 이 시점에서 이러한 그림이 우리 농촌에 미치는 손익계산을 정리해 보고 가시적인 방향제시와 현실적인 대책이 반드시 마련되어야 할 때라고 생각하며 그 대책은 분명 취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가 이러한 난국을 타개할 수 있도록 저마다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더불어 지난 11월 6일자로 단행한 대대적인 평창군의 인사가 시대적 흐름에 긴급히 대처할 수 있고, 항상 지역주민의 편의를 최우선 할 수 있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조직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1월 22일까지 9일간의 회기로 개회되는 이번 제99회 임시회 에서도 예전과 같이 군민을 대변하는 입장에서 진지하고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모쪼록 동료의원님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하며 아울러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한 월동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바라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원규 : 다음은 권혁승 군수님께서 인사발령에 따른 집행부 간부공무원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군수 권혁승 : 평창군수 권혁승입니다.
지난 10월 제98회 임시회에 이어 민생현장에서 의정활동을 하시다가 1개월만에 의원님들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군정 주요사업장 현지확인과 군정질문을 위해 제99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지난 11월 6일자 평창군 인사에 의하여 전보 임용된 간부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이경식 문화관광과장을 소개합니다.
      (이경식 문화관광과장 인사)
다음은 석명준 건설과장을 소개합니다.
      (석명준 건설과장 인사)
이어서 박현창 지역도시과장을 소개합니다.
      (박현창 지역도시과장 인사)
다음은 김학근 보건사업과장을 소개합니다.
      (김학근 보건사업과장 인사)
이어서 최순용 농업경영과장을 소개합니다.
      (최순용 농업경영과장 인사)
다음은 백순규 기술개발과장을 소개합니다.
      (백순규 기술개발과장 인사)
다음은 김근수 기능전환팀장을 소개합니다.
      (김근수 기능전환팀장 인사)
다음은 이영묵 2010평창동계올림픽유치지원팀장을 소개합니다.
      (이영묵 2010평창동계올림픽유치지원팀장 인사)
이상으로 간부소개를 마치면서 의원님들의 끊임없는 지도, 그리고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원규 : 이상으로 제99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