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3회 평창군의회(정기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1999년 11월 25일(목) 오전 11시02분 개식
제73회 평창군의회(정기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봉현)
(11시02분 개식)
지금부터 제73회 평창군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치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금년도 의정을 마무리하는 제73회 평창군의회 정기회를 개회하기 위하여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먼저 정기회 개회에 즈음하여 한 해 동안 의정운영에 깊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군민 여러분과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99년도 정기회에는 행정사무감사와 2000년도 새해 예산안 등 중요한 안건의 심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지난 1년간의 군정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보고 동시에 새해의 주요 사업을 결정하게 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제3대 평창군의회가 개원된 후 두번째 맞이하는 이번 정기회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그간 의정활동을 총정리하고, 향후 의정활동의 기틀을 확고하게 다져야 하는 막중한 과제를 안고 있으며, 군민들의 여망과 지역현안들이 군정에 반영되고 또한 알차고 보람된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의 모든 역량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금년 우리의회는 새천년을 맞이하기 위하여 우리군의 발전과 군민복리증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한해를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작년 수해로 인한 수해복구사업들이 착실히 시공되도록 큰 관심을 가지고 사업장 현지확인을 실시하였고, 우리군의 우수한 농특산물들이 높은 가격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대도시를 방문하여 소비자들에게 우리의 농특산물을 홍보하였으며, 또한 관광 평창군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2000년대는 지금보다 치열한 경쟁으로 경쟁력을 갖추어야만 살아남는 시대가 될 것이며, 우리 모두는 이 시대가 요구하고 군민들의 지방자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더욱 큰 노력과 자질을 갖추어 경쟁력있는 지방자치를 펼쳐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는 지역실정에 맞는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군민소득향상에 전행정력을 집중하여 복지 평창군을 건설하여야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의 어려운 재정여건으로 군민들이 원하는 일들을 해결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운 여건이지만 우리군 의회와 집행부가 한마음 한뜻으로 "살기좋은 복지 평창군"을 건설하는 것이 우리의 할 일이라고 생각하며, 우리 의회는 심혈을 기울여 군민들이 여망하는 모든 일들이 실현되도록 의정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앞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이번 회기에는 1999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00년도 새해 예산안 심의 등 당면한 중요 안건의 심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군민의 여망과 지역현안이 군정에 적극 반영되는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다시한번 부탁드리며, 특히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연말연시 업무가 폭주되는 시기에 대의회 업무가 중복되어 어려움이 많으실 줄 압니다만,
이로 인해 민원 업무의 처리가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금년도 정기회에 계획되어 있는 모든 안건들이 원만히 처리됨은 물론, 새해 군정을 알차게 설계하는 유익하고 뜻깊은 회기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개회사를 맺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