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1회 평창군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1년 12월 1일(토) 11시 03분

제91회 평창군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이봉현)


(11시03분 개식)

○의사담당 이봉현 :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91회 평창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다같이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치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치옥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군정수행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3대 평창군의회의 2001년도를 알차게 마무리 하기 위한 제91회 정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바쁘신 지역별 의정활동과 업무속에서도 제90회를 폐회한지 20여일만에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성원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동계올림픽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불철주야 노고가 많으신 권혁승 군수님, 우리 의회 김진석 부의장님, 집행부 관계공무원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위로와 감사의 뜻을 전하며 또한 군정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고 각자 맡은바 분야에서 알찬보람을 가꾸고 계신 5만 군민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회되는 정례회에서는 "2002년도 예산안" 과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집행기관으로부터 제출된 조례안등을 처리하기 위한 1년중 가장 중요한 회기입니다.
  행정사무감사를 수행함에 있어서는 그 동안 수집,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집행기관의 연초 업무계획 사항이 계획대로 수행되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사업계획의 불합리한 점은 없는지 확인하는등 정책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여 잘되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는 격려를 아끼지 말고 미흡하거나 부족한 분야에 대하여는 질책보다는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특히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서는 내 지역의 이익보다는 군 전체의 발전을 도모하고 단기적인 판단과 이익 추구보다는 장기적인 판단과 목표를 지향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시고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 그리고 최소한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신중히 검토하여 예산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심의를 당부 드리며 지금까지는 지방자치의 뿌리내림이였지만 이제부터는 열매를 거둔다는 각오로 전념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집행기관에서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시 우리 의원들의 합리적인 대안제시나 건의에 대하여는 거리감보다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균형과 조화된 모습으로 군민 복리증진을 위하여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적인 관계가 정립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금년 한해도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살펴주시고 요즘 추운날씨를 맞아 더욱 건강에 유의하시길 당부 드리며 개회사를 맺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봉현 : 이상으로 제91회 평창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