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3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10년 10월 12일(화) 오전 11시 08분
제173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최순철)
(11시 08분 개식)
지금부터 제173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석래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모든 생명이 풍요의 결실을 맺고 있는 10월을 맞아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제173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간 제33회 노성제와 제28회 군민의 날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행사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산적한 군정 업무추진에 노고가 많으신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 지난 9월 29일 춘천에서 열린 제9회 강원발전 의원한마음 대제전 행사장을 찾아 격려해주시고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제 곧 김장철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바와 같이 배추를 비롯한 농산물 가격이 폭등하여 지역 식당들을 비롯한 서민가계에 큰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농민들이 애써 경작한 농작물이 높은 가격을 받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일이지만 이번 농산물 가격폭등은 이상기온 등 불가피한 이유 외에도 불합리한 농산물 유통과정도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무, 배추 등 농산물 생산이 많은 우리 군으로서는 농산물 생산서부터 출하가 될 때까지의 모든 유통과정을 면밀히 검토 연구하여 농민들은 물론 지역상인과 서민가정이 더 이상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인 대책을 강구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 제172회 임시회에서 유보되었던 2010년도 평창군 지방채 발행계획안과 군정주요사업장 현지 확인활동 등 201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그리고 군정질문 등이 계획된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한정된 재정상황 속에서의 예산의 효율적 이용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이 내실 있게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도 사업장 현지 확인과 군정질문 등을 통해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자세로 대책을 강구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모두가 열심히 노력한 만큼, 그 성과도 헛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우리 군민모두가 좀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더 충실할 수 있는 소중한 회기가 되길 바라며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차가운 날씨에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에 특별히 주의해 주시고, 풍요로운 계절만큼이나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마음의 여유와 풍요가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 1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