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8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12년 7월 24일(화) 오전 11시 00분

제188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최순철)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최순철 :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8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함명섭 : 존경하는 5만 군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석래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격려와 기대 속에 출범한 제6대 평창군의회가 어느 덧 반환점을 돌아 후반기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제188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5만 군민의 뜻을 대변하고 군민들의 이익을 위해 희생을 아끼지 않으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방자치의 가장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의회가 올바른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항상 뜨거운 관심과 성원으로 지지해 주시고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해 주시는 군민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및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부족한 제가 후반기 의장을 맡게 되어 군민들에게 무한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저는 우리 의원님들과 함께 적극적인 의견수렴으로 군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일에 앞장섬은 물론 의회 본래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집행기관에 대해서는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 등 의회에 주어진 권한을 최대한 활용하여 과감한 견제와 감시, 비판을 통해 낭비적인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잘못된 부분은 바로 잡아 군민이 만족하고 행복을 느끼는 평창군정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회 스스로가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군민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6대 의회가 평창의 미래를 준비하고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큰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201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의 안건심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어려운 지역경기를 다소나마 극복할 수 있고 미래의 성장 동력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예산편성이 이루어 졌는지 꼼꼼히 살펴봐 주시고 무엇보다 군민들의 소중한 재산이 불요불급하게 사용되는 부분이 있다면, 과감한 지적을 아끼지 말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및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요즘 장마와 태풍이 지난 뒤라 무더위와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고, 본격적인 피서 철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5만 군민 모두가 우리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집단시설 위생관리는 물론 농작물 병해충 방제, 물놀이 안전사고 등에 문제가 없는지 철저한 점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또한, 동계올림픽과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문제로 지역 간 주민 갈등이 표출되고 있기도 합니다.
  큰 행사인 만큼 갈등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작은 것을 놓쳐 큰 것을 잃는 우를 범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하기 쉬운 작은 일에도 귀 기울이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집행부에서는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신중하게 검토하여 대응함으로써 동계올림픽을 중심으로 군민이 힘을 모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저는 앞으로 여섯 분의 의원님들과 인식을 같이하고 5만 군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군민 여러분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순철 : 이상으로 제188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