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7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10년 1월 25일(월) 오전 11시 01분
제167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두기)
(10시 59분 개식)
지금부터 제167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밝고 희망찬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늘 새해 의정활동에 첫 장을 여는 제167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한해 동안 어려운 여건을 이겨내고 각각의 분야에서 책임을 다해 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경인년 새해에는 소원하고 계획한 일들을 모두 이루시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리고 군민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어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새해 군정의 알찬 수행을 위한 군정계획을 성실히 준비해 오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해는 평창군의 큰 변화와 발전이 기대되는 매우 중요한 한해가 될 것입니다.
제5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를 통해 지방자치 현장에 새로운 희망과 큰 변화가 예상되고 특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활동이 공격적으로 전개 되는 등 평창의 힘찬 도약을 위한 군민의 모든 역량이 요구되는 실로 중요한 시점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 모두 한마음이 되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의 완벽한 준비와 군정 주요사업의 흔들림 없는 추진을 통해 평창인의 힘과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평창의 내일을 빈틈없이 준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에서는 의회 본연의 임무인 주민 여론에 귀를 기울여 비전 있는 정책의 개발과 합법적인 대안의 제시를 통해 군민의 가슴에 와 닿는 보다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우선 되어야 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전 대책 마련을 의정활동에 지표로 삼아 주민이 공감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지방의회 20년에 걸 맞는 성숙한 의회 운영을 통해 지방자치의 수준을 높여 군민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새해 의정운영의 첫 장을 여는 이번 임시회는 평창의 미래를 설계하는 새해 군정업무보고와 조례안 등 일반안건의 심의를 주요 일정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기관의 군정업무 계획을 잘 살펴서 조언과 대안을 제시해 주시고, 집행기관에서도 수립된 계획에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어느 때 보다 어려운 경제난에 이어 폭설과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비는 물론 주위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회적 약자와 불우이웃에게도 사랑의 손길이 늘 함께할 수 있도록 변함없이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라며, 경인년 새해 동료의원 여러분과 권혁승 군수님, 그리고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