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1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10년 7월 16일(금) 오전 10시 31분
제171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두기)
(10시 31분 개식)
지금부터 제171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먼저 임시회에 앞서서 오늘까지 많이 도와주신 분들께 정말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특히 7월 7일 원 구성에서부터 개원식에 이르기까지 많이 도와주신 우리 동료의원님들께 정말 고맙다는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또 함께 많이 도와주신 의회사무과 조규식 과장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들께 정말 고맙다는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특히 오늘 첫 임시회에 자리에 함께 해 주신 이석래 군수님을 비롯한 실과소장님, 정말 고맙습니다. 오늘은 첫 업무보고이니 만큼 우리 의원님들이 다소 생소한 그런 의원님도 계시고, 또 계속 잘 이해를 하시는 그런 의원님들도 계시는데, 하루 빨리 업무파악이 될 수 있도록 실과소장님들 열심히 업무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석래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지난 7일 제6대 평창군의회의 개원과 함께 원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제171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이 자리를 빌어 제6대 평창군의회 개원을 축하하여 주신 이석래 군수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원 구성 후 지역현안을 청취하고, 의정활동을 준비 하시며 바쁜 나날을 보내시고 오늘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먼저 늘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차치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고 의회와 의원의 경쟁력이 평창의 경쟁력으로 이어져 더 큰 평창, 더 행복한 평창을 만들어 가는 의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매사 모든 일이 그렇듯 처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6대 의정의 실질적인 시작이라 할 이번 임시회는 군민의 대변자이자 봉사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우리 의회의 각오와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고 군민들께 확인시키는 중요한 출발점이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임시회는 비교적 짧은 일정으로 개의되지만 군정의 주요 업무보고를 듣고 군정운영 방향에 대하여 깊이 있게 논의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이번 임시회에서 논의되는 각종 사업계획들을 세밀히 검토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며 군정에 대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고, 특히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대규모 현안사업이 평창군의 발전에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되도록 꼼꼼히 살피고 군민이 주인 되는 군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최근 일부 지자체가 재정상태의 어려움으로 지불유예를 선언하는 등 지방재정의 건전성 문제가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우리지역 주민들 또한 많은 걱정과 우려를 하고 계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재정진단의 실시를 통해 문제점 도출과 해결책을 찾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무리한 사업추진과 재정운영에 있어서의 문제점으로 인해 지방재정을 악화시키는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 함께 건전 재정 운영을 위해 지혜를 모으고 온 힘을 기울여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집행기관에서는 하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주시고 특히 장마와 폭우 등에 대한 풍수해 예방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라면서, 모쪼록 이번 임시회가 그 어느 때보다 더 보람되고 내실 있게 진행되기를 기대하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행복과 기쁨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0시 4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