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평창군의회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입법예고
작성자 평창군의회 작성일 2024.04.03 조회수 128

평창군의회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입법예고

 - 스마트농업 지원의 제도적 기반 마련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올 7월 시행을 앞둔 가운데, 평창군의회는 스마트농업의 경쟁력을 갖추고 지원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평창군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조례안을 입법예고 했다.

평창군의회 이창열 의원이 발의하는 이 조례안은 스마트농업의 육성과 확산을 위한 정책 수립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것으로, 스마트농업 육성시책 및 추진전략, 스마트농업 기술의 개발ㆍ보급ㆍ확산 및 활용 촉진 등의 육성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농업 기술의 연구
· 개발 및 보급과 스마트농업 관련 교육 및 전문컨설팅, 스마트팜 지원 사업 등 스마트농업 육성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내용도 담았다.

스마트농업은 농업의 생산성ㆍ품질 향상과 경영비ㆍ노동비 절감 등을 위하여 사물인터넷·빅데이터 등 농업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농업을 말한다.

적은 인력으로도 농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기후변화로 인한 생산량 감소에 대처 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다. 축사와 시설원예 등에 따라 ‘스마트팜’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이창열 의원은 농업기계도 자율주행 기술이 도입되는 만큼 스마트농업 보급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 “스마트농업 확산이 평창농업의 질적 성장을 가져오길 희망한다고 했다.

이 조례안은 내달 17일부터 열리는 제294회 군의회 임시회에서 통과되면 공포 후 시행에 들어간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평창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귀농·귀촌분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이전글 청소년의 건전한 스마트폰 이용에 관한 조례안 등 청소년 관련 2건의 조례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