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평창군의회, ;귀농·귀촌분야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자 평창군의회 작성일 2024.09.25 조회수 64

평창군의회, '귀농·귀촌분야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평창군의회 24년도 의원연구단체인 ‘귀농·귀촌분야 연구회’가 지난 9월 13일 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최종 결과보고회를 열었다. 최종 결과보고회에는 귀농·귀촌활성화와 지역상생방안을 위하여 재능기부활동 체계화, 군 차원에서 농지임대사업 추진 등을 제시했으며, 지속가능한 정착을 위한 군정과제로 지역의료체계 구축과 제설시스템 점검의 필요성 등을 제시하였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정 및 군정 발전을 위하여 관심 있는 분야의 연구를 목적으로, 정책의 개발과 입법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단체를 말한다. 평창군의회는 20년도 복지, 환경분야 연구단체를 시작으로 23년도에는 기업유치분야, 올해는 귀농·귀촌분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구회는 지난 3월 착수하였으며, 설문조사와 간담회 및 심포지엄을 거쳐 귀농·귀촌인들과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또한 귀농·귀촌 우수 지자체 네 곳을 선정하여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실효성 있는 지원과 제도적 장치 마련을 위해 고심하였다. 이창열 의원(대표의원)은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서는 질적인 측면에서의 정책 강화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인프라 조성 및 제도 개선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장기 거주하였음에도 여전히 외지인으로 인식되는 현실을 감안 할 때, 인식의 전환을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종결과보고서는 연구활동 결과운영심의회의 심의가 끝난 뒤 군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평창군의회, "맨발걷기길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이전글 평창군의회,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기반 마련에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