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8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7년 5월 28일(월) 오전 11시 00분
제138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두기)
(11시 00분 개식)
지금부터 제138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특히 지난주 강릉에서 개최된 제6회 강원발전의원한마음대제전 행사에 함께 하시어 성원과 격려를 하여 주신 군수님을 비롯한 기관 단체장님,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방자치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민참여의 폭을 넓히는 제도가 시행되는 등 많은 변화의 기온이 가속화 되는 시기입니다. 평창의 힘찬 변화를 앞당길 2014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을 불과 37일 앞두고 있는 너무나도 중차대한 시기이자 한미 FTA에 이은 유럽연합과의 FTA의 추진으로 우리 농업과 축산업의 위기가 점점 심화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모든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 모두는 한마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2014년 평창동계올림픽을 반드시 유치하여 국민 모두에게 커다란 감동을 선사하고 희망이 있는 농촌만들기 미래를 여는 농업인 육성에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세계와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으로 개방의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가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일의 중심역할을 여러분께서 담당해 주셔야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회기중 계획된 추경예산안은 수해복구예산, 재래시장살리기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편성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군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예산안 심의가 될 수 있도록 심도있는 심사를 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활발한 정책토론의 시간으로 운영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충실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을 통하여 계획된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올 여름 무더위를 예견케 하는 때 이른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상기온에 의한 재해발생을 대비하여 만반의 준비를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수해복구 사업을 비롯한 군정현안사업들을 연초의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하여 주민에게 신뢰받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이번 임시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생활 안정에 기여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운영되기를 기대하면서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힘과 희망이 넘치고 2014년 평창동계올림픽이 꼭 유치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