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1998년 10월 20일(화) 11시30분 개식
제60회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전완택)
(11시30분 개식)
지금으로부터 제60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다같이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치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지난 제59회 임시회를 가진 이후 한달여만에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한달전 우리는 이곳에서 평창군의 조직개편안을 심의 의결한 바 있습니다.
그후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사상 유례없는 281명이라는 대규모 인사이동으로 부서별 사무실 재배치와 업무 인계인수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뒤따랐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조직이 개편된 후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문화예술 축제인 제21회 노성제를 군민 모두의 합심과 노력을 이끌어 내어 군민 대화합 잔치로 치러낸 우리 공무원의 뛰어난 능력과 응집력을 보았습니다.
또한 검소하면서도 내실을 기울여 알뜰 문화제전으로 승화 발전시켜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한 우리 공무원의 역량은 다가오는 아시아인의 대제전인 '99강원동계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이어지리라 믿으며 그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얼마전 600여 공무원 모두가 공직자 특별연수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연수가 21세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튼튼하고 활력이 넘치는 군정과 건전하고 경쟁력을 갖춘 평창군을 만드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는 부서별 업무보고와 군정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군정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는 활기찬 회기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업무보고와 현지확인에 임하심에 있어 상세한 사업설명과 현지안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별히 관심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가 군정의 당면한 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보람찬 회기로 운영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를 맺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1시3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