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9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9년 3월 3일(화) 오전 11시 00분

제159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두기)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김두기 :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9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영해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새봄의 기운을 느끼게 하는 봄의 초입에서 제15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활기차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세계경제의 침체와 고환율에 따른 물가상승의 악재 속에 그 어느 때 보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민생현장에서 보다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계획된 군정 주요 사업의 추진과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예산 조기 집행 등에 노력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 2009 IBU 평창바이애슬론 세계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고생하신 관계자 여러분과 추운 날씨에도 매 경기마다 참여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지금 우리 앞에는 함께 고민하고 풀어 나가야 할 너무도 많은 일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국가와 지방의 최우선 과제인 경제살리기 정책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준비, 그리고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정책 마련과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복지기반구축, 지방의 각종 규제개혁과 지방교육의 내실화 등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를 해결해야만 하는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군정의 모든 분야에서 그 어느 때 보다 배전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만, 작게는 우리 지역의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켜 나가는데 군민 모두가 동참해 나가면서 정부정책으로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일자리 나누기의 적극적인 참여 등 지역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다양한 시책이 차질 없이 준비되고 추진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라도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의회에서도 지역의 시급한 현안에 대하여 적극적인 협력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으로 군정발전을 견인하고 군민께 희망을 전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동료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금번 임시회에서는 많은 예산이 수반되는 200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과 지역 노인들의 실질적 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한 조례안 등 중요한 의안들을 심사하게 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계획된 의안들이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 심사하여 주시고, 집행기관에서도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짧은 회기 일정이지만 알찬 성과를 거두는 뜻 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약동하는 새봄의 기운이 함께 하신 모든 분들께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두기 : 이상으로 제159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