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2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7년 10월 15일(월) 오전 10시 58분
제142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두기)
(10시 58분 개식)
지금부터 제142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17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개회한 제17대 국회의 마지막 정기국회가 각 정당의 대선 전략으로 인해 파행 운영되고 있는가하면, 지도층 인사가 연루된 학력 위조문제와 이로 인한 공직기강해이 등 우리 사회가 많이 어수선한 분위기 입니다. 한편 지난 10월 4일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발표된 남북관계 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으로 향후 접경지역인 강원도의 가치가 보다 주목받게 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도 하였으며, 지난 10월 11일에는 2018평창 동계올림픽유치 재도전에 전초기지역할을 수행할 강원도 국제 스포츠 위원회가 공식출범하여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연중 치솟는 국제유가와 물가상승으로 인한 가계 부담으로 다가오는 동절기를 준비하는 우리군민의 생계는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실정에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와 같이 힘든 시기일수록 모두 주어진 업무에 전염하여 군정의 역량을 키우고 지역경기회복을 위한 지역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지역발전의 활력과 가능성을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그 동안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제5대 평창군의회가 항상 소신과 열정이 있는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성원과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동료위원 여러분께서는 부단히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펴주시기 바라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지역간 균형발전과 평창의 가치제고, 그리고 지역에 건실한 성장을 위한 현안 사업에 완벽한 추진으로 평창의 발전이 앞당겨 질 수 있도록 특별히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군정질문과 조례안을 주요내용으로 평창의 미래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소중한 회기입니다. 군정질문을 하시는 동료위원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군정질문의 의미를 잘 살려서 우리 군의 건실한 발전을 이끌고, 고견을 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도 적극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군정질문에 임하여 군정업무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변화를 고민하고, 토론하는 생산적인 시간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올해도 3개월이 체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 계획했던 각종 사업들이 내실 있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건강유의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들이 결실의 계절에 큰 보람으로 성취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10월 12일자 강원도 평창군인사에 의하여 전보 임용된 간부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평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에 임명된 최순용 농촌지도관입니다.
최순용 소장은 군 농업기술센터 농정과장으로 근무하였으며, 강원도 인사에 의하여 2005년 4월 15일부터 강원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장으로 근무하다가 이번 인사에 우리 군으로 전입되고, 농업기술센터 소장에 임명되었습니다.
최순용 농업기술센터 소장 나와서 인사하시기 바랍니다.
(최순용 농업기술센터 소장 인사)
이상으로 간부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