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1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9년 4월 20일(월) 오전 10시 58분

제161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두기)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김두기 :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61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영해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봄의 기운이 무르익어 가는 가운데 제16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때 이른 무더운 날씨 속에 산불 위험의 개연성이 높아지면서 산불 예방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지역주민과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먼저 격려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의정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발전의 기초와 내실을 다지기 위한 전문적인 의정활동 연찬을 위한 연수 일정에 적극 참여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우리 지역 곳곳에는 한해 농사를 시작하는 농민들의 일손이 분주해 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일에는 농기계 임대 종합민원실이 준공되었습니다.
  또한 북부지역의 농기계 임대 창고도 5월 준공이 예정되어 있어 농업인을 위한 임대사업이 보다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동안 예산안심사와 업무보고 그리고 군정질문을 통해 농기계임대사업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면서, 모쪼록 농기계 임대사업이 내실 있게 운영되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변함없는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한편, 최근 지역 언론에 여러 차례 보도된 바 있는 불법 산림훼손에 대해서는 이 자리를 빌어 대단히 유감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수해복구용 토사채취로 산림이 훼손되어 심각한 몸살을 겪은 바 있는 우리 군이 또다시 관계 공무원들의 안일한 관리감독으로 인해 백두대간의 중심이자 "고원 청정" 강원도를 상징하는 대관령의 산림이 경주마 훈련 목장 조성을 이유로 허가 면적을 훨씬 상회하는 산림이 무단으로 훼손되는 매우 안타까운 현실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물론 이 부분에 대하여는 수사기관에서 수사가 계속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집행기관에서는 앞으로 이와 같은 사례가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또한 철저한 원상복구가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력한 대책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 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이번 임시회는 군정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지 확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의정활동을 하시면서 느꼈던 사안이나 집행기관의 역점시책 등 현안사업들에 대한 현지 확인을 통해 문제점을 점검하고 주민의 편에서 실현 가능한 정책 대안도 함께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이번 임시회가 원만히 운영될 수 있도록 성실한 답변과 정확한 자료제공 등 회기운영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모쪼록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는 말처럼 우리 모두 이웃의 고통을 함께 나누며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 군민과 의회 그리고 공직자 모두가 지혜와 역량을 한 데 모아 경제난 극복과 지역의 미래를 일구고 가치를 높여 나가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따뜻한 봄기운처럼 기분 좋은 일들이 지역에 가득하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두기 : 이상으로 제161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