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회 평창군의회(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1년 6월 20일(수) 11시 00분 개식
제86회 평창군의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봉현)
(11시00분 개식)
지금부터 제86회 평창군의회(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치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군정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을 위한 지난 회기 이후 이렇게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어제와 그저께 이틀동안 반가운 단비가 내려 논과 밭의 농작물들이 모두 해갈이 되었습니다.
올해 우리나라는 기상관측이후 최악의 가뭄으로 논과 밭의 용수 부족은 물론 식수마저 모자라는 심각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리군도 예외는 아니어서 가뭄으로 인하여 파종한 농작물이 발아가 안되고 생육이 부진한 피해가 발생되었습니다.
다행히 집행부에서 신속히 가뭄극복을 위해 1억원의 스프링 쿨러 구입비 지원과 양수기 대여로 한해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추진하였고 추가로 10억여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관정개발과 용수원 개발등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군은 농업군으로 요즘같이 중요한 시기에 농작물의 피해가 없어야 군민의 소득증대는 물론 우리군의 지역경제도 활성화 되리라 생각됩니다.
얼마 안있으면 장마가 시작됩니다.
다가올 여름 장마로 수해가 예상되므로 철저한 수방대책으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특별한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방자치는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생활자치라고 한 동료의원의 말처럼 우리 의회에서는 주민의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며 군민을 위한 의정을 펼치고있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정례회에서 논의할 2001년도 제1회 추강경정예산안과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그리고 2000년도 세입세출 결산안보고, 각종 조례안 등은 모두 주민의 복리증진에 직결되는 중요한 안건입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계획된 안건 심의에 있어서 심도있는 심의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뜻깊은 회기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회기가 유익하고 보람찬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이만 개회사를 맺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