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1999년 11월 16일(화) 11시00분 개식
제72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봉현)
(11시02분 개식)
지금부터 제72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치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산림형질변경 및 국도비지원사업조사를 위하여 이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지난 회기가 끝난 후 짧은 기간동안 제72회 임시회를 준비하기 위하여 자료조사 등 의정활동에 골몰하시다가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을 건강하신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회기는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군정사업장의 현지확인과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하였습니다.
우리 의회에서 현지확인을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사업장은 계획대로 원활하게 사업이 추진되고 있었지만, 일부 사업장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사업추진이 지난하고, 또한 사업이 끝난 후 관리와 운영이 제대로 안되어 목적대로 사용을 못하는 안타까운 점도 발견이 되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군정사업들이 군민의 복지증진과 직결될 수 있도록 큰 관심을 가지고 집행부를 도와주시기 바라며,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여러분들이 하나, 하나 펼치는 사업들이 군민들이 소망하고 열망하는 일이라 생각하시고, 또한 군민의 복지수준을 한단계 높이는 소중한 일이라는 것을 항상 잊지 마시고 사업을 추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군은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82%가 산림으로 구성되어 있는 산림군입니다.
산림은 우리에게 목재와 산나물, 버섯 등 다양하고 풍부한 임산물을 제공하는 소중한 우리의 자원입니다.
20세기 후반에 들어와 급격한 산업화와 개발로 우리의 산림은 점차 훼손되고 황폐화되어 가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임을 안타까운 현실임을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여건속에서 우리는 산림보호 육성과 적절한 개발로 명실상부한 산림군으로서의 면모를 새로이 하고, 산림소득증대와 관광발전을 도모하는 산림정책을 펼쳐나가야 하는 명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번 회기에서 우리는 무분별한 개발로 산림이 파괴되지 않도록 다시한번 산림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21세기에는 전국제일의 산림군으로서 거듭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서 계획되어 있는 산림형질변경 및 국도비지원사업의 조사가 원활하게 추진되어 우리 군의 발전에 직결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이만 개회사를 맺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