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0년 4월 27일(목) 11시02분 개식
제75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봉현)
(11시02분 개식)
지금부터 제75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치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지난 회기 후 오랜기간동안 당면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군정수행에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시는 군수님과 관계공무원들을 이렇게 건강하신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요즘 우리는 매우 어렵고 힘든 봄을 보내고 있습니다.
경기 파주군을 시작으로 몰아닥친 구제역은 타시도로 확산되어 어려운 기반속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축산농가에 많은 시련과 고통을 주고 있으며,
건조한 날씨로 동해안에서는 대형산불이 발생되어 1만ha 이상의 산림과 640여동의 가옥이 잿더미로 변한 큰 재해가 발생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속에서 구제역과 대형 산불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은 것은 군민 모두 여러움을 극복하겠다는 큰 의지와 우리 공무원들이 적절하고 신속한 대처로 휴일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예방활동에 심혈을 기울인 노고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계속하여 완벽한 대처로 우리군과 군민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는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실과소별 업무보고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각 실과소에서는 2000년도에 계획된 사업들을 효율적으로 추진하여 군민복지증진에 직결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지난번 치뤄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로 지역간의 갈등과 군민들간의 반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군민들의 화함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 군민화합으로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계기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가 각종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우리군의 발전을 도모하는 유익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이만 개회사를 맺고자 합니다.
지난 2월 10일 임시회에 이어 금년 들어 두번째인 제75회 평창군의회 임시회가 오늘부터 3일간 회기로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면서 지난 4월 1일자로 인사발령에 자리를 옮긴 간부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환경복지과장으로 근무하다가 문화관광과장으로 자리를 옮긴 김근수 과장을 소개합니다.
(김근수 문화관광과장 인사)
다음은, 문화관광과장으로 근무하다가 환경복지과장으로 자리를 옮긴 신만희 과장입니다.
(신만희 환경복지과장 인사)
이상으로 간부소개를 마치면서 의원여러분의 끊임없는 지도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1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