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7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7년  4월   23일(월) 오전 11시 00분

제137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두기)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김두기 :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37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심재국 : 존경하는 5만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활짝 핀 꽃들이 그윽한 봄의 정취를 느끼게 하는 계절에 제13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밝고 건강하신 여러분들 뵙게 되어 매우 반갑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지난 임시회 이후 바쁜 일정 속에서도 군민을 위한 효율적인 의정활동과 우리 의회의 기능향상을 위한 연수활동에 적극 참여하시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대한민국의 희망이 된 2014평창동계올림픽의 유치활동에 군민의 역량을 모으고 주민의 행복을 군정의 최고 가치로 삼아 군정업무 추진에 매진하고 계시는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경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얼마 전 전 군민의 초미의 관심속에서 진행된 한미 FTA협상이 4월 2일 난항 끝에 타결 되었습니다. 많은 기대와 우려의 목소리가 혼재된 가운데 실시된 이번 협상은 향후 우리나라의 경제사회 그리고 의식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와 개혁을 예견케 하고 있습니다. 아직 국회의 비준을 거쳐야 하는 과정이 남아 있습니다마는 벌써부터 송아지 가격하락이 시장에 반영되고 앞으로의 파장이 더욱 클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 국가 기관산업이자 생명산업인 우리 농축산업을 꿋꿋이 지켜온 영세농가들의 활로를 모색하고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대체작목 개발과 특화작목 보급, 그리고 우리 농축산물의 고품질화를 위한 준비와 대책 마련에 우리 모두의 지혜를 모아야 되겠습니다.  고요한 파도는 훌륭한 사공을 만들지 못한다는 말처럼 위기속에서 희망과 기회를 찾는 노력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간다면 급변하는 대 내외적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변화를 주도하고 성장을 거듭하는 평창군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14평창동계올림픽의 유치의 여정은 분명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최근 전해진 대구 육상 세계선수권대회와 인천 아시안게임 유치 성공이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향후 득표 전략에 중요한 메시지를 인식하고 국가 총력을 평창 동계올림픽에 쏟아 부어 반드시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국민 모두에게 최고의 기쁨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합시다. 또한 우리군의 면모를 새롭게 할 수해복구 사업은 지역 언론과 여론의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사업을 적기에 추진하고 자연환경훼손 방지대책을 포함한 완벽한 수해복구 사업 추진과 수해재발 우려가 있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우기 전 복구가 완료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이번 임시회 주요 안건으로 진행될 군정주요사업장 현지확인 활동을 통해 군민의 큰 바램이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의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하면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두기 : 다음은 권순철 부군수님께서 인사발령에 따른 집행기관 간부공무원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부군수 권순철 : 안녕하십니까? 평창 부군수 권순철입니다. 권혁승 군수께서는 오늘부터 26일까지 4일동안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스포츠네트워크 행사에 참석하시는 관계로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열린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정발전을 위해 폭넓은 조언과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는 심재국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도 우리군의 최대 현안사업인 2014년 동계올림픽 개최도시로 우리 평창이 결정되어 세계 만방에 울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많은 시름과 피해를 주었던 수해복구에도 온 행정력을 집중하여 제2, 제3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하겠습니다. 이번 제37회 임시회의 회기에 계획된 현지확인을 통하여 행정력이 미치지 못한 부분, 또 불합리한 부분에 대해서는 빠짐없이 지적하여 주시고 어려운 사안에 대해서는 방향을 제시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4월 9일자 평창군 인사에 의하여 전보 임용된 간부공무원을 소개 하겠습니다.
  먼저 박현창 건설과장을 소개합니다.
  (박현창 건설과장 인사)
  다음은 장근용 재난안전관리과장 직무대리입니다.
  (장근용 재난안전관리과장 직무대리 인사)
  이상으로 간부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두기 : 이상으로 제137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