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2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08년 7월 21일(월) 오전 11시 00분

제152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두기)


(11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김두기 :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2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영해 : 존경하는 5만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권혁승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짙은 초록빛으로 생동감을 더해가는 성하의 계절을 맞이하여 제152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7월 4일, 제5대 후반기 의회가 많은 분들의 성원과 격려 속에 구성되고 새롭게 의정활동을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 자리를 빌어 후반기 의회의 출범을 축하해 주시고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5대 의회 의원 모두는 앞으로 보다 최선을 다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수준 높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평창군정의 힘찬 도약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지혜를 모으고 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역 언론을 통해 보도된 것처럼 여름 휴가철을 통해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이 5천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우리 평창의 유명 관광지와 산림, 계곡, 하천 등에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행복한 휴가를 보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지역관광 특별종합대책과 같은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하여 주시고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를 비롯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관련 시설 점검과 재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단 한건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비한 대책마련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의 효율성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조직개편과 관련된 조례안 등의 심사를 주요안건으로 계획하였습니다.
  금번 행정조직의 개편을 통해 평창의 발전과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고 자치행정 전반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각별한 관심으로 심사하여 주시고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성실한 설명과 자세로 회의에 임하여 평창의 미래를 준비하는 경쟁력 있는 행정조직을 설계하는 의미 있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더운 날씨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여 주시고 군정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함께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리면서 이것으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두기 : 이상으로 제152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