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6회 평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평창군의회사무과
2016년 2월 1일(월) 오전 10시 59분
제216회 평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영배)
(10시 59시 개식)
지금부터 제216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심재국 군수님을 비롯하여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열정을 쏟고 계신 600여 공직자 여러분!
2016년도 새해를 맞아 금년도 첫 회기인 제216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더욱 반갑습니다.
보람과 아쉬움 속에 을미년을 보내고 힘차게 떠오른 태양과 함께 2016년 붉은 원숭이해를 맞이한 지도 어느덧 두 달 째 접어들었습니다.
천간에서 말하는 적색은 밑에서 일어나는 불길과 같아 모든 것을 태우는 강력한 양의 기운을 가졌으며, 강하게 뻗어가는 기운과 열정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또한, 원숭이는 가장 영리하고 재주가 많은 동물로 꼽히면서 부모와 자식 간, 부부 간의 정이 좋은 동물로 장수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2016년은 원숭이가 가진 좋은 기운들을 듬뿍 받아 소원성취 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금년 한 해도 군민과 집행기관, 그리고 우리 의회의 긴밀한 화합과 소통 속에 모두가 함께 행복한 평창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의원 모두는 군민의 삶에 한 발 더 다가가 군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지난 제215회 정례회에서 심재국 군수님의 2016년도 시정연설을 청취하고, 2016년도 새해예산안을 심사하면서 금년도 사업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살펴본 바 있습니다.
야심차게 준비한 여러 가지 시책 중에서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최우선으로 삼았습니다.
이제는 동계올림픽 개최를 준비하며 마음 졸일 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대회의 성공개최 뿐만 아니라 대회가 끝난 이후에도 지속가능한 올림픽 유산으로 남을 수 있도록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2018년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은 우리 평창군의 주요 시책인 명품 문화·관광도시 조성, 창의농업 실현과 자립적 지역경제 기반 마련, 평생학습도시에 걸 맞는 교육환경, 맞춤형 복지 실현과 고객만족 민원행정 서비스 정착의 성공여부와 무관하지 않을 것입니다.
작은 기회로부터 종종 위대한 업적이 시작된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한 해의 시작을 어떻게 하느냐, 사업의 추진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때로는 하나의 사업으로 군 전체의 미래를 좌우할 만한 엄청난 업적을 만들어 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그 기회의 순간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16회 임시회에서는 집행기관의 2016년도 군정업무보고와 공유재산관리계획안, 13건의 조례안 등의 안건을 다루게 됩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준비상황을 비롯한 각종 사업들이 차질 없이 준비되고 있는지,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그리고 집행부의 시각에서 놓친 것은 없는지, 군민의 뜻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면밀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미비한 점들이 있다면 충분히 검토하시고 최선의 대안을 강구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기관에서는 주요 업무가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주시고, 다가오는 봄철 해빙기에 각종 재난사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수립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게 됩니다.
우리 주변의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도 함께 살펴 모두가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설 명절이 되기를 바라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5만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1시 10분 폐식)